25 2월

교수회 임시총회

교수회 임시총회 회의록

일시 : 2017년 2월24일 16:00

장소: 평택대학교 예술관 음악당

참석 : 교수회원 80여명

 

신학과 김태섭 목사의 기도와 이필재 총장의 인사말 뒤에 장정민 의장대행이 개회를 하다.

1. 지난 총회에서 선출된 규정개정위원 공동대표 3인(신은주, 이시화, 선재원)과 각 단과대학 대표(김용희, 곽민정, 권선진, 손병돈, 이순구)가 규정에 대해 회의소집전 메일로 전체교수에게 발송했음을 알리고 규정의 안을 부의하다.

2. 양단희 교수가 교수회의 모든 활동은 대학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교수회 규정 전문에 표명해야 할 것과 교수회에 교수회 회장의 해임 의결권, 교수회 회장의 대학 관계자에 대한 자료 제출 요구권 등 교수회의 민주적 운영을 위한 수정제안을 일부 듣고 전체 내용은 문서로 받기로 하다.

3. 최종란교수의 규정에 총회에 관한 내용이 없고 회장 권한이 과대하다는 문제제기가 있었고, 차명호교수가  회의장 촬영에 대해 항의하였으나 김동철교수외 다수의 회원이 영상기록에 동의하다.

4. 차명호교수가 교수회 기능 정상화 절차에 대해 문제제기하고, 사공영호교수가 의사진행발언을 하다.

5. 지난 총회에서 규정개정을 위임한 공동대표단에 의해 부의된 규정이 절차와 내용에 하자가 없고, 해당 규정에 대해 회원의 과반수 출석과 출석자 과반수의 동의와 재청으로 원안대로 받아들이기로 결의하고 공포하다. 다만 총회에서 제기된 수정제안과 더불어 이후 추가의견을 반영하기로 하다.

6. 교수회 규정 경과조치 및 부칙에 따라 규정개정위원회가 선거관리위원회를 대신하여 교수회 회장을 선출키로 하다.

7. 후보추천 방식(5인 이상 추천), 투표방법(무기명 비밀투표), 선출방법(투표자 중 최고투표자)에 대해 설명하고 추천을 받기로 하여, 장정민 교수가 김동철 교수의 추천과 다수의 재청으로 후보가 되다.

8. 대학본부가 소집하는 전체교직원회의로 휴회하다.

9. 교직원회의를 마친 후 교수회 임시총회를 속개하여, 이시화 교수가 이훈자 교수의 추천과 5인 이상의 동의를 얻어 후보자격을 얻었으나 본인이 고사하다. 이에 장정민 교수가 정견발표 후 단독후보로 무기명 비밀투표가 진행되다.

10. 투표결과 장정민교수가 최고득표로 제1대 회장으로 선출되다.

11. 회장이 당선 소감을 말하고 폐회하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